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국민이 보여준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모한다.

홍보 포스터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9월10일부터 10월15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우수‧감동 사연(개인, 단체, 기관 포함)이며, ▷방역 ▷경제 살리기 ▷따뜻한 공동체 형성 등 3개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국민, 외국인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에 직접 글을 작성하거나 서식을 내려 받은 후 우편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 제출방법, 이벤트 등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감동 사례 공모전 홈페이지(www.koreans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접수된 사연 중 각 분야별로 10개씩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공모전에서 발굴한 감동 사연들은 TV, 유튜브 등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방영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들의 노력을 응원할 계획이다.

이재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감동사연을 전 국민에게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