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bs_img_1
강진군립도서관에서는 4.12일부터 4월18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40회 도서관주간행사를 맞이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여 지역주민의 정서순화와 지식의 갈증을 채워주는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도서관이 마련한 양서로 교환하여 주고 지역민 상호간 양서를 돌려보는 도서교환전 및 좋은책 돌려보기 행사를 도서관 주간 동안 상설화 하여 독서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도서관이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매체로 지역민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한 다함께 영상속으로”를 준비하여 우주의 마법사, 피아노치는 대통령 등을 4.12일부터 4.14일 3일동안 1일 2회 방영하고 있다.

또한, 이 기간동안 “우리나라 10대 동화작가 전시회”를 도서관 앞 뜰에서 전시하여 우리나라 대표 동화작가의 인물사진과 도서를 전시하여 군민의 독서에 대한 애정의 불꽃을 지피우는 계기를 마련하고

오는 4. 16일 오후 4시에는 목포대 허형만교수를 초청하여 전 군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시와 삶”을 주제로 교양문학강좌를 갖을 예정이다.

강진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하여 강진군민들이 독서의 세계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좋은 계기가 되어 가족과 함께 이웃과 함께 행복한 책 읽기가 생활화된 지역사회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춘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