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햇살중고차

자동차는 현 세대에서 빠질 수 없는 이동 교통 수단의 하나로서 애용되고 있다. 하지만 차량이 꼭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생계 사정으로 차량의 구입이 어려운 경우 많이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중고차시장이다. 중고차는 신차에 비해 연식과 컨디션의 차이는 있으나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중고차구매를 진행하기 전 시세비교 및 할부조건, 할부이자율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이에 햇살중고차는 정보를 빠짐없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면서 올바른 중고차매매시장을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햇살중고차에서는 중고 차량 할부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자들은 물론이며 주부, 군미필,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하여 맞춤형 중고차할부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추어 할부 상품과 방안을 제시하면서 알맞은 중고차 전액할부 상품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득이 안정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을 증명 하기 어려운 계층과 저신용자 역시 자동차 전액할부를 받아볼 수 있도록 '자체할부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햇살중고차의 관계자는 "차량이 필요하지만 개인 경제 상황에 여유가 없어 이를 포기하는 이들이 많다. 생계를 위해 차량이 필요한 이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 밝혔다.

이어 햇살중고차에서는 옵션과 사양을 고려하면서 차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많은 고객들이 찾는 차종으로는 그랜저, 쏘나타 등이 있고, 꾸준히 선호도가 높은 차종으로는 레이, 스파크 등이 있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햇살중고차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