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생활방역·교통, 의료·환경, 문화관광·경제복지, 안전·기타 정보제공

'추석 연휴 특별방역기간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생활방역 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추석 연휴기간 생활정보 안내사이트’를 운영한다.

이 안내사이트에서는 ‘언택트 추석’과 ‘비대면 명절’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행사 및 전시회, 부산여행 영상과 사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부산시 홈페이지 <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등을 제공하며, 생활방역·교통, 의료·환경, 문화관광·경제복지, 안전·기타 등의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안내사이트에서는 9월30일부터 오는 10월4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공설(영락·추모공원).사설(실로암·백운·대정 공원묘원 등) 봉안시설의 임시폐쇄 등 24시간 방역체계를 안내하고, 연휴기간 ‘문여는병원’, ‘상수도’ 관련 정보, 코로나19 극복 ‘경영안정자금’과 ‘정책자금’ 지원, 연휴기간 ‘사회복지시설서비스’, ‘나눔문화 확산 캠페인’ 등도 자세히 안내를 하고 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9월28일부터 오는 10월11일까지를 추석 연휴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조치 등을 시행한다.

그리고 시에서는 추석 연휴에도 선별진료소 검사와 병상 운영에는 차질이 없도록 24시간 비상체계를 구축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