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부산시, ‘2020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부산시교육청-부산시, ‘2020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는 10월26일 오후 4시 부산시청 7층 회의실에서 ‘2020년도 하반기 부산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과 시는 지난해 4월에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미래교육 4개년 비전을 수립하는 등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왔다.

그동안 두 기관은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을 위해 3개 분야, 9개 주제, 25개의 세부과제를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26일) 협의회의 회의에서 두 기관은 공공도서관 그린 리모델링 신규사업 추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설립·운영, 2021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온라인 개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관련 협력, 혁신 창업문화 확산 시교육청-부산시 협력 강화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시정과 교육행정의 상호협력 및 아이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산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시민 등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부산’이라는 공동목표를 향해 두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