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bs_img_1
LG텔레콤(www.lgtelecom.com)은 ㈜어헤드모바일 (www.aheadmobile.com)과 제휴하여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 모바일 커뮤니티 ‘약속방’ 서비스를 26일부터 본격 제공한다.

‘약속방’ 서비스는 약속을 한 사람들끼리 모바일상에서 가상의 방을 만들어 멤버끼리 위치찾기, 쪽지보내기, 약도보내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멤버끼리 위치찾기는 같은 약속방을 사용하는 멤버끼리 약속방 사용시간 동안 자유롭게 서로의 위치를 찾기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기존 위치관련 서비스의 경우 지속적으로 위치를 상대방에게 노출시켜야 하기 때문에 거부감을 가지는 사용자가 많았다. 하지만 “약속방” 서비스의 위치찾기는 약속방 사용시간 동안에만 위치찾기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위치 노출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쪽지보내기는 기존의 단순한 쪽지보내기와는 달리 약속방 멤버 전원에게 보내는 ‘전체 쪽지’, 특정인만 제외하고 보내는 ‘왕따 쪽지’, 그리고 한사람에게만 보내는 ‘비밀 쪽지’등 다양한 방법의 쪽지보내기 옵션이 제공된다.

이외에, 약도보내기는 약도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멤버들에게 현 위치, 약속 장소 위치 등의 약도를 만들어 약속방 멤버들에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LG텔레콤 메세징사업팀은 "많은 사람들과 약속을 했어도 상황에 따라 멤버들끼리 쉽게 서로의 위치정보, 약속장소 약도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약속방’ 서비스 이용방법은 무선인터넷 이지아이 (ez-i)에 접속, “6.친구찾기/뉴스/교통” → “7.위치짱!재미짱!” → “약속방”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약속방’ 서비스이용요금은 약속방 1개 개설 시 200원, 멤버 추가 시 멤버 1명당 30원, 위치찾기는 멤버 1명당 80원, 쪽지/약도보내기는 멤버 1명당 40원, 약도방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300원 (평생사용), 약도만들기는 100원, 약도보기는 50원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