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 달간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기장군청 전경 /사진=손경호 기자
기장군청 전경 /사진=손경호 기자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기장군은 5월3일부터 5월31일까지 2021년 상반기 기장군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 2회 모집하는 기장군장학금은 올해 장학금을 4천만원 늘려 총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후 6월 심사 및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 초 장학생을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학생인 경우 성적우수장학금 38명(대학생 장학금 지급금액에 따라 선발인원 증원 가능), 복지장학금 10명, 다자녀장학금 10명, 특기장학금 5명을 선발하며, 분야별로 자비 납부 등록금 범위내 1인당 최대 200만원이 지원된다.

초·중·고등학생인 경우 각 15명씩 특기장학금 분야로 선발하며 1인당 50만원이 지원된다.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기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장학금’을 검색해 확인하거나 기장군청 인재양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오시리아 테마파크 조성과 관련하여 GS리테일과 롯데쇼핑에서 기장군에 총 2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탁금과 이자수입으로 기장군 장학금 재원을 확보하여 앞으로 관내 더 많은 학생이 장학금 지원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