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경청올레’

해남교육지원청, '청렴교육및경청올레' 조영천 교육장 교육중 /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해남교육지원청, '청렴교육및경청올레' 조영천 교육장 교육중 /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해남=환경일보] 박인석 기자 =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3일(금) 해남 관내 소수직렬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민주적 의사소통을 위한 2023. 청렴교육 및 경청올레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소수직렬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윤리의식을 확산하고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고자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공직자의 청렴 생활 실천’ 이란 주제로 조영천 교육장의 사례중심 청렴교육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경청올레’를 실시하여 참석 공무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소통하고 공감하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형성과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소통·단합!!! 한마음 체육대회’란 주제로 체육행사도 진행해 업무적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조영천 교육장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일선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면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주무관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늘 긍정적이고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는 공직자로서의 바른 가치관과 자세를 당부드린다”고 연수 참가 공무원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해남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소속 교직원들의 청렴 수준 향상과 민주적 의사소통을 위해 청렴교육, 경청올레 등을 연중 실시하여 해남교육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