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은 11일 한국능률협회 및 한국능률협회경영인증원에서 주관한 '2006 국제표준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부문 우수상을 수상한다.

국제표준경영대상은 국제표준 경영시스템을 구축 실행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을 추구하며 글로벌 스탠더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및 단체에 주는 최고 권위의 시상이다. 신안군이 품질경영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1969년 무안군에서 분군 당시 175천명이었던 인구가 현재 46천명 수준으로 격감하는 등 낙후 지역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지역발전이 침체돼 왔으나 민선3기 신안군은 청사이전, 새천년대교 타당성조사 추진, 송공연안항 지정, 성공적인 민자유치, 도서 정주기반 개선, 지역 인재육성, 주민소득 향상, 문화시설 확충 등 21세기 해양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둔 사회공헌도와 군의 827개의 섬을 4대 권역으로 나누고 각기 특성에 맞는 테마를 개발해 산업구조의 혁신, 인구유입과 고용창출, 섬 소득원 개발등 21세기 해양산업의 중심지로 추진 중인 권역별 개발계획 등 경영성과에 높은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신안군은 국제표준경영대상 우수상 수상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월드베스트 경영능력과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우수 자치단체라는 이미지를 부각해 대외 신뢰도 상승의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