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부천시의 자매도시인 경북 봉화군의 고추브랜드 '아이메워' 고추화분을 부천시 가정에서 볼 수 있게 됐다.

경북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이교완 소장은 12일 아이메워 고추화분 100개를 가지고 부천을 방문했다.

부천시와 자매도시를 맺고 있는 경북 봉화군은 양도시의 시민들간 교류 활성화에 대한 발판으로 삼고자 봉화군의 특산품인 고추화분을 부천시내 아파트단지에 무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부천시는 봉화군의 특산품인 아이메워 고추화분을 403세대가 거주하고 있는 중2동 1185-2 금호그린아파트에 전달했다.

고추화분은 경북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이교완 소장 등이 이상훈 부천시 총무국장에게 전달했으며, 시는 이를 금호그린아파트 통장, 부녀회장 등 아파트 가정에 공급했다.

이번 고추화분 무상공급을 통해 경북 봉화군은 특산품을 타 시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되고 부천시 주민들은 무상으로 공급받은 고추화분을 직접 키우는 즐거움을 누리며 향후 봉화고추의 맛을 볼 수 있게 됐다.

아파트 주민들은 “부천시와 경북 봉화군에 이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 앞으로도 봉화군의 특산품인 아이메워 고추를 사 먹어야겠다"며 즐거운 탄성을 자아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봉화군의 고추화분 전달을 계기로 봉화군의 특산품을 부천에 알림과 동시에 향후 부천시와 봉화군의 민간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