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대기환경 오염방지·에너지절감 신기술
최첨단 발효 공법으로 제조한 연료절감제


석유류를 사용하는 모든 동력기관의 지구 대기환경 오염의 혁신적인 방지기술과 더불어 바닥나고 있는 석유에너지 절감효과의 진실한 혁명을 이룩한 친환경 기업이 있다. (주)인트로21 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손승춘·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5번지 소재)의 세계적인 드림테크노 연료절감 기술은 친환경 첨단 미생물 기술을 활용한 연료첨가제로 각계의 강력한 주목을 받고 있다.

향후 도래할 꿈의 유비쿼터스(Ubiquitous) 사회는 모든 사물에 컴퓨터 기능을 심어 이들이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될 수 있게 함으로써 사람을 포함한 모든 기기들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실시간으로 연결돼 다양한 서비스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된다.

[#사진1]이제 유비쿼터스 사회는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되고 있으며, 그 분야도 IT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21세기 새로운 혁명으로 행정·교통·교육·환경·의료 등 사회 전 분야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난 2000년 1월 설립된 인트로21 커뮤니케이션은 이러한 시대에 발맞춰 도약하는 기업으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유비쿼터스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이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 없이는 현재와 앞으로 올 미래를 얘기할 수 없게 됐다. 그리고 유비쿼터스 패러다임의 중심에 인트로21 커뮤니케이션이 있을 것이다.

또한 협력 관계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첨단 미생물 기술을 활용한 연료첨가제로 사업의 다각화를 꾀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3]

▷제품 소개

·ECS-α란
ECS-α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제 기능을 다하는 특수한 미생물을 세계 최초로 기름(경유·휘발유·중질유) 자체에 흡착시킨 최첨단 연료절감제다.

[#사진4]‘최첨단 발효공법으로 제조된 바이오 연료절감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미생물을 이용한 자동차 발효영양식품이라고 표현해도 될 것이다. 자동차는 이러한 보조 영양제를 먹음으로써 더 힘이 좋아지고,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화학물질이 첨가된 연료첨가제와는 달리 기존 용량을 초과해 사용해도 부작용이 전혀 없다.

·ECS-α의 의미
Energy or Environment Clean Saving의 약자로 하나뿐인 지구환경 보호와 뛰어난 연료절감 효과를 동시에 가져온다는 영어의 합성어.

·사용 방법
-연료에 직접 투입.
-미생물 베이지가 침전될 수 있어 투입전 충분히 흔든 후 사용.
-연료 1ℓ에 ECS-α 2㎖ 투입(500:1): 과다 첨가해도 무방(주유 50ℓ당 제품 100㎖(1병) 투입)

·사용 시 효과
연료절감, 엔진소음 감소, 엔진진동 감소, 카본 제거, 매연 감소, 엔진출력 증강, 엔진수명 연장, 주변기관 보호

·제품의 구성
ECS-α 제품으로는 휘발유용과 경유 및 중질유 용이 있으며, 세 제품 구성은 모두 100㎖ 4병이 1박스에 포장돼 있는 것과 500㎖, 4ℓ, 8ℓ로 구성돼 있다.


▷제품의 동작원리

[#사진5]석유에는 5∼200미크론의 입자가 섞여 있는데 작은 입자가 많을수록 완전연소가 가능해지며 반대로 큰 입자가 많을 경우에는 불완전 연소가 돼 카본 발생이 증대된다.

카본은 연소효율을 저하시키고 유해 배기가스를 발생시켜 환경오염을 유발한다.

액체연료에 ‘기’를 불어넣은 ECS-α를 소량 첨가해 사용하면 카본 발생의 원인이 되는 200미크론 정도의 큰 입자가 ECS-α에 의해 작게 분해돼 5미크론 정도의 초미립자로 균일화된다.

또한 ECS-α는 연료 속에서 산소를 발생시켜 기름 속의 용존산소량을 풍부하게 해주며 연소가 잘되지 않는 불연성 물질을 가연성 물질로 변화시켜 연료가 보유하고 있는 열량이 충분히 발휘하도록 만들어 준다.

ECS-α는 완전연소가 가능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엔진 내부가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되며 연료 속에서 불연성 화합물을 섭취하는 대신 연소에 도움이 되는 산소를 생성·공급해 연소에 필요한 조건을 최적으로 맞춰준다.


▷ECS-α의 효능
[#사진8]

·연료절감: 지속적으로 사용시 연료절감효과 대당 10~15%

·엔진출력증강 및 수명연장 효과
기를 불어넣은 초강력 미생물 연료절감제 ECS-α가 내연 기관 내에서 기존의 연료를 완전연소 조건을 갖춘 양질의 연료로 변화시켜 화력과 출력을 증강시키는 것은 물론 엔진 내부가 깨끗해져 엔진 수명 연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ECS-α를 첨가함으로써 불순물의 반응을 억제해 연료 연소시 안정된 완전연소를 유도하고 유독배기가스의 발생억제, 엔진출력 증강과 분사장치의 세정, 엔진소음감소 및 수명연장, 아침 시동시 엔진 테크닉 향상, 불로바이가스의 감소, 삼원 촉매장치의 수명 연장 및 엔진오일 수명 증가에 의한 환경보호의 효과가 있다.

[#사진9]

·매연감소 및 환경오염 방지: 지속적으로 사용시 매연 40.7% 감소
ECS-α가 연료 내에서 용전 산소량을 높이고 기름의 입자를 미세하게 분해시켜 연료의 적당한 옥탄비를 만들어 내고 카본이나 슬러지 등의 발생을 방지해 완전연소를 통한 유해한 배기가스 발생을 절대 감소시키며 매연이 줄어드는 만큼 환경오염 또한 감소시킨다


▷회사 연혁
2000. 01. 법인 설립
2001. 04. 주택은행 HNCB World 개발
2000. 10. SONY Korea 웹 시스템 구축
2001. 12. 중기청 주관 종합정보시스템 산학공동개발
2002. 06. Web Builder BizShop+ 개발
2002. 10. China Hi-Tech Fair COMNET ShenZhen 2002 참가
2002. 12. PacketMon Solution 외 3종 프로그램 등록
2003. 02. LG 자이 아파트 Packetmon 공급
~2004. 12. 산본, 동수원, 수지, 상현, 방배, 상일, 신봉 죽전, 개포, 태안, 마포 등
2005. 01. 네트웍 바이러스 감시 솔루션 개발
2005. 12. 삼성 래미안 아파트 Packetmon 공급
2006. 03. ㈜그레이프 테크놀러지와 기술 제휴 관계 확립
2006. 04. 신기술 시연회 개최 및 경영진 개편
2006. 07. ㈜이씨에스와 M.O.U 체결
2006. 08. 2006 하반기 사업전략 세미나 개최


▷인터넷에 올라온 소비자 반응

-제가 사용해본 결과 든 생각은 정말 좋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1년반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 중인데, 매연 감소나 연료 절감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물론 차체나 엔진, 연료계통에 그 어떤 무리도 주지 않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친환경 제품입니다.
(이동희씨)


-이거 마약(?)입니다. 한번 맛을 들이고 나니까 안 넣고는 못 견디겠더군요.
처음 공동구매할 때부터 꾸준히 1년간 사용했는데 그린가서 인젝터 스캔을 해보니 기사분이 정말 상태가 좋다고 하더군요.
제 생각에는 첨가제 덕분인거 같아요.
연비 상승은 잘 모르겠지만 부드럽고 조용한 차량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강추’입니다. 가격이 조금 올라서 아쉽습니다만… 그때 좀 많이 사놓을 걸 하고 후회합니다.
(전국진씨)

-이 제품을 쭉 사용하다가 한 번 끊어봤습니다. 좋아해야 할지, 서운해해야 할지 차이가 바로 납니다. 연비도 나가는 것도 ‘옥탄 부스터’ 같은 느낌이네요.
(이동진 자동차동호회연합 대표)


-약 1개월 사이에 6병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넣을 때와 안 넣을 때의 차이가 확연하군요. 엔진소리가 한 번 조용해지더니 이제는 안 넣어도 시끄러워지지는 않네요.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출력상승입니다. 확연하게 느껴지는 출력상승과 연비. 워낙에 단거리(출·퇴근 시 왕복 4km 주행)만 주행해서 그런지 연료가 뚝뚝 떨어집니다.
이건 어쩔 수 없다 쳐도 넣다가 안 넣으니 차량을 한 대 더 끌고가는 느낌이 나네요. 고속도로연비 10% 상승, 출력 상승, 소음 감소…. 아주 좋네요 계속 이용해야겠습니다.
(장원석 클럽라노스 회원)


-정말 신기해요. 말로만 들었던 연료첨가제를 속는셈 치고 사서 써 보는데 처음이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정말 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연비가 좋아지는 게 눈에 보여요.
차계부를 1년 넘게 써 오고 있는데 효과가 확실히 느껴지네요.
그런데 왜 이렇게 좋은 제품을 TV·라디오 등 광고를 안하시는지요. 광고만 좀 하신다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텐데요. 광고를 하면 가격이 올라서 그런가? 아무튼 저도 이제 알았으니 주위에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신윤희씨)

<출처=산타페동호회·자동차동호회연합·다음카페 등>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