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는 청소년 성공의 주인공 될 수 있다” 격려

안양소년원(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ㆍ교장 성우제)에서는 8일 교내 강당에서 장충동왕족발 신신자 대표이사를 초청 ‘꿈꾸는 청소년,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제목으로 창업에 대한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사진1]
이번 강연은 청소년기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으로 역경을 헤치고 성공한 기업인들의 삶을 소개함으로써 소년원 학생들이 미래를 자신있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위해 성우제 교장의 초청으로 마련됐다.

신신자 대표는 강연을 통해 7남매 중 장녀로 6명의 동생을 뒷바라지하고 가정주부로 살다가 마흔살이 넘어서 '장충동왕족발' 체인점을 시작 170개의 체인점, 연 150억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 여성CEO가 된 것은 "한 발 한 발 천천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목표를 향해 나아갔기 때문이다. 그것이 바로 성공의 비결이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신신애 대표 강연 후 사무자동화과 김○○ 학생의 청소대행업 예비창업주의 사업설명회는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구체화해 유행이 아닌 적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가적인 자질과 역량을 고취시켜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갖는 계기가 됐다.

피부미용과 김모 학생은 "나만의 네일숍을 가지는 게 꿈이었는데 부모님과 가정환경을 탓하지 않고 나의 가치를 높여 멋진 숍을 꾸밀 수 있도록 피부 맛사지와 네일아트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기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