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보령시는 시내 도심을 관통하는 대천천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녹색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대천천을 활용한 유수방해 등 하천관리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공원화 할 수 있는 참신한 의견을 공모한다.

이번에 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천천 공원화사업 시민의견 공모는 신평교에서 남대천 구간 양안으로 면적은 87,600㎡가 대상이며, 현재는 풍경단지, 운동시설, 편의시설 등 다수의 시설과 주차장, 산책로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제안의견 선정기준은 ▷도시이미지 개선 및 시민편의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 ▷환경을 보전하고 녹색공간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 ▷하천관리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실현 가능한 참신한 방안 등이다.

대천천공원화사업 공모에 관심 있는 시민은 보령시청 산림공원과로 우편(충남 보령시 성주산로 77번지) 또는 이메일(sosuyo@hanmail.net)로 응모하면 된다.

한편 우수내용 제출한 3명에 대해서 시장표창(최우수1명, 우수1명, 장려1명)이 있으며, 선정자 발표는 내년 2월 5일경 보령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지 예정이다.

기타 대천천공원사업 시민의견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산림공원과 공원녹지담당(041-930-3511.3)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