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은 11월 27일 재난상황실에서 김무환 부여군수, 부군수 및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여군 종합포털사이트 구축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1] 부여군 홈페이지 종합포털사이트 구축 사업을 위해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실과소 읍면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전문기관에 용역을 의뢰해 10월에 부서 협의와 1차 검토 보완을 거쳐 자료 보완 및 기능 추가 작업을 실시하고 관련기관과의 협조를 마쳐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종합포털사이트 구축으로 부여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홈페이지들을 단일화된 홈페이지로 통합하고, 다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홈페이지를 충실하게 구축해 세계역사도시 관광명소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서비스 콘텐츠 부족을 해소하며, 혼란을 줄 수 있는 분산된 콘텐츠들을 통합했다.

또한 어린이와 장애우들에 대한 특화된 서비스 콘텐츠를 개발 차별화를 해소하고 지금까지 효율성, 능률성, 민주적 행정성과 지식화, 지능화 등 고객지향의 목표를 갖는 제한적인 홈페이지에서 언제 어디서나 커뮤니티가 가능하며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과 전략적 행정홍보가 가능한 유-거버먼트(u-Government)의 부여군 종합포털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군 관계자는 “본 홈페이지 종합포털사이트 구축사업으로 부여의 빛나는 문화유산과 휴양림 등을 원클릭으로 접근할 수 있고 세계역사도시로써 위상에 걸맞은 외국어 홈페이지도 새롭고 알차게 구축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김정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