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26일 시청대회의실에서 이형구 의왕시장, 최병길 장학회이사장을 비롯한 박석근 시의회의장, 이덕진 군포의왕교육장, 도의원, 시의원, 관내 초, 중, 고 학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장학회임원 및 회원, 사회단체장, 시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의왕시민장학회 2007년 말 장학금지급, 방과후 공부방 지원금전달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의 축사에 이어 김우남 시의원 등에게 장학회 신입임원 위촉장을 전달하고 중고생 8명에게 46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방과후공부방 지원비로 58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1]이형구 의왕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해를 보내면서 의왕시민장학회 연말 장학금 전달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지역의 많은 인재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준 최병길 이사장을 비롯한 의왕시민장학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이 시장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게 의왕시민장학회 장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더욱 학업과 가정에 충실해 장래에 우리 사회의 참 일꾼이 돼 줄 것을 당부했으며, 방과후 공부방을 이끌어 갈 의왕시 청소년 희망교사회 선생님에게 학생들을 잘 지도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의왕시민장학회에서는 1996년 창립된 이래 지역내 인재양성을 위해 총 730여 명에게 6억70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의왕시 교육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왔다. 이날 열린 장학회 송년의 밤 행사와 더불어 관내 중고교생과 의왕시 방과후 공부방 운영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 마련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