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해 나비사육사를 채용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겨울철 나비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는 등 가시적인 효과를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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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에도 살아있는 나비를 보고자 하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지난달에도 3500여 명이 나비생태공원을 찾았다. 나비생태공원은 지난해 4월 유료관람을 실시한 뒤 총 관람인원이 5만4000여 명에 이르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군은 방학기간 동안 학생 관람객을 위해 내달까지 매일 5종 이상 1500여 마리의 나비를 나비생태관 안에서 직접 날릴 수 있는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놓고 있다. 또 오는 10일부터는 나비 사진 전시회도 갖는다. 나비생태공원 관람을 마치면 인근 해오름예술촌과 바람흔적 미술관 등에서 관광을 즐기고 먹 거리와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나비생태공원 홍보에도 적극적이다. 남해 방문객들에게 나비생태공원을 주요 관광코스에 포함시키는 한편 전국의 학교에 나비생태공원을 수학여행지로 포함시켜 줄 것을 요청하는 협조문을 보내는 등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나비가 알에서 애벌레, 번데기, 성충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나비생태공원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집중 부각시키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나비생태공원이 보물섬 남해를 대표하는 최고의 히트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추진해 보물섬 남해관광의 중심에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위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