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군수 김시환)이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박차를 가하고자 평생학습도시추진협의회 구성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1]
군은 29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김시환 청양군수, 강석호 청양군의회의장 등 14개 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 추진협의를 구성하고 평생학습도시 추진계획 설명 청취와 발전방안에 대하여 토의를 가졌다.

김시환 청양군수는 “지역발전은 물론 풍족한 미래를 위해 최우선 순위를 둬야 하는 것이 바로 교육이고 이것을 실현하는 첩경이 평생학습도시 조성”이라면서 추진위원들의 경험을 살린 다양한 의견과 협조를 부탁했다.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은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사업으로 지역의 모든 학습자원을 네트워크화 해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청양군은 올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2007년 6월 청양군 평생학습조례안 제정 공포 ▷2007년 7월 평생교육팀 신설 ▷2007년 9월 평생학습도시추진 기본계획수립 ▷2007년 10월 평생학습실무협의회, 평생학습협의회 구성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는 그 동안의 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현황조사자료를 바탕으로 타 기관 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평생학습도시 추진계획서를 작성 4월 중 지정신청 할 계획이다. 또한 평생학습 자문위원회 구성, 평생학습도시 추진계획 컨설팅은 물론 평생학습추진협의회와 자문위원회를 수시로 개최 당면 사항을 협의하고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과 평생학습 관련 실무자 워크숍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청양=김준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