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다’는 이번 달부터 일본 국내 판매회사를 통해 ‘에코 액션 21(EA 21)’의 도입을 도모하고 있다.

또 그룹 차원의 대처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2010년 말까지 전국의 마츠다계열, 안피니계열의 판매회사에서 동일한 인증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마츠다 계열의 판매회사로는 처음으로 큐슈 마츠다가 작년 7월부터 본사와 8개 지점에서 EA21을 시험적으로 도입한 결과 3일까지 인증을 취득했다.

마츠다는 기존의 판매 회사에 대해 독자적인 환경 매니지먼트 시스템인 ‘MECA 21’을 전개, 이미 모든 판매회사가 도입을 완료한 상태다.

하지만 MECA21은 법령 준수나 환경 미화 등의 활동 중심으로 돼 있다. 이 때문에 CO2 배출량 파악과 삭감 등 에너지 절약 대처를 확충 강화할 목적으로 EA21 도입을 결정했다.

한편 이번에 인증을 취득한 큐슈 마츠다는 전국 50개 거점에서의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코 액션 21(EA21)
환경성이 환경 매니지먼트의 국제 규격인 ISO14001을 기본으로 책정한 환경 매니지먼트 시스템이다.

*MECA21(Mazda’s Environment Care Approach 21)
마츠다의 판매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환경방침으로 2000년에 도입했다.

<제공=일본환경신문사(www.kankyo-news.co.jp)>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