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건 충남 홍성군수는 재임기간중 추진하는 62대 공약 중 26건을 이미 완료했으며 나머지도 수정ㆍ보완을 거쳐 오는 2010년까지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추진상황보고회


홍성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민선 4기 군수 공약과 단위사업,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공약사항 및 1/4분기 단위사업의 추진현황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공약사항 추진현황은 ▷만족주는 사회복지 구현을 위해 국제결혼가정 모자교육을 비롯한 7개 사업 ▷조화로운 균형개발을 위해 오서산 산촌마을 조성사업 등 2개 사업 ▷활력있는 지역경제를 위해 우량기업 유치활동 전담팀 보강 운영 등 7개 사업 ▷품격높은 문화관광을 위해 생태교육·체험 학습마을 벨트화 등 5개 사업 ▷사랑받는 봉사행정을 위해 간소하고 투명한 행정전개를 위한 군수업무추진비 인터넷 공개 등 5개 분야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군은 2008년 추진하는 단위사업 886건 중 사업이 완료됐거나 추진중인 사업이 769건이며 시기가 도래되지 않아 착수하지 못한 사업이 117건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건 홍성군수는 “그동안 추진한 성과에 대해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 부진사업이 발생하지 않도록 순기표를 수시로 확인하고 주민을 자신의 가족처럼 생각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맡은바 업무에 정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김준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