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군수 이종건)은 글로벌 시대 영어교육과 평생학습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대학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한국폴리텍IV 홍성캠퍼스(학장 전봉준)과 평생학습도시건설을 위한 관ㆍ학협약식을 개최해 지역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 이종건 홍성군수(왼쪽)과 전봉준 한국폴리텍IV 홍성캠퍼스 학장(오른쪽).
지난 21일 개최된 협약식에서 이종건 홍성군수는 지역주민을 위한 영어교육시설을 둘러보며 부족한 인원 및 인건비 등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 동안 영어교육을 진행하면서 발생됐던 애로사항 등을 경청했다.
또한 이종건 홍성군수는 지역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27년 간 인재양성을 목표로 활동한 홍성캠퍼스의 노고를 위로하는 한편 군에서 추진중인 평생학습도시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관ㆍ학협약식을 통해 평생학습도시로서 홍성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지역민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대학의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시대의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영어교육에 필요한 인건비 등의 보조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평생학습도시건설에 박차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김준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