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방울토마토의 상품이미지를 제고하고 판매를 촉진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축제를 통한 브랜드가치 상승 및 판매 마케팅 촉진을 위한 제4회 굿뜨래 방울토마토축제가 4월 25일~26일까지 2일 동안 서울랜드에서 다양하게 펼쳐진다.



▲ 세도 방울토마토 축제


지역 생산지 위주의 축제방식에서 벗어나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실시하는 이번 굿뜨래 방울토마토 축제는 소비자가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개최돼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농업인의 자긍심과 소비자의 농민에 대한 신뢰 향상에 기여하고자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전개된다.

본 행사에 앞서 4월 12일 농협 청주물류, 4월 19일 농협 대전물류에서 홍보판촉행사를 시행했으며 행사는 굿뜨래 방울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 주관하에 100여 명의 생산자단체, 농협임직원, 소비자단체, 공무원 등이 참여한다.

주요행사로는 방울토마토 요리대회, 방울토마토 시식, 판촉행사, 방울토마토 품종전시, 당도 맞추기, 무게 맞추기, 많이 먹기, 시민참여 방울토마토 퀴즈, 장기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부여군과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 행사를 계기로 굿뜨래 방울토마토가 전국 제일의 명품 방울토마토의 입지를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차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계획을 수립해 굿뜨래 방울토마토는 물론 공동브랜드 ‘굿뜨래’의 인지도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

<부여=김정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