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사과 |
‘안동사과’는 수상의 특전으로 ‘대표 브랜드 대상’ 로고 사용권한을 부여받았고 6월 4일부터 1개월 간 주최 3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수상 브랜드 PR마케팅을 통해 홍보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안동사과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골짜기 지형으로 주야간 기온차가 크고 사과재배에 적합한 사양토와 양토의 비율이 높은 토양에서 재배되고 있어 단맛과 신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과육이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해 최고의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안동에는 3142호에서 2764㏊의 사과를 재배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대만 등에 297톤을 수출해 67만 달러의 외화를 벌어들였다. 한편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6월 4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개최된다.
<조두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