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30일까지 환경관련 시 산문 등



▲ SK에너지는 오는 6월 30일까지 자연과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환경사랑 등 다양한 주제로 글 모음 잔치를 연다.

SK에너지(대표이사 부회장 신헌철)가 환경사랑을 주제로 하는 전국 초등학생 대상 글 모음 잔치를 행사를 가진다.

올해로 16회째인 환경사랑 글모음 잔치는 오는 6월 30일까지 자연과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환경사랑이야기, 자연과 생명에 대한 체험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잔치를 한다.
SK에너지 홍보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사랑과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어린이가 참여해 푸른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잔치 작품 형식과 분량은 시, 산문, 일기, 생활문 등이며 분량은 저학년부(1~3학년)의 경우 원고지 6매 내외, 고학년부(4~6학년)는 원고지 10매 내외로 정했다.

시상내역은 개인과 단체부문으로 나눠서 각각 시상하게 된다.
대상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부상으로 환경체험 여행(2박3일간)의 기회도 주어진다.
심사 방법에는 자연 및 환경에 대한 이해도, 자연사랑과 환경보전에 대한 실천의지, 문장의 적절성, 교훈적 내용 및 대중적 홍보가치 등 보게 된다.

한편 제16회 SK에너지 환경사랑 글 모음 잔치 공모전 시작을 기념 환경보호와 관련된 4행시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도 갖는다. 이 행사도 오는 6월 30일까지며 발표는 6월 9일(5월 행복상)과 7월 7일(환경사랑상, 6월 행복상) 각각 수상한다.
경품으로는 환경사랑상(25명)을 뽑아서 1등 1명에게는 아이리버 전자사전을 부상으로 준다. 기타 문의는 행사 사무국(접수처 green.skenergy.com, 연락처 02-572 ~8932)로 연락하면 된다.

<김규홍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