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시는 지난해에 이어 ‘제4회 삼척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며 삼척10경을 비롯해 전통문화, 레저체험, 자연경관 등을 소재로 삼척지역에서 촬영한 사계절 다양한 모습을 찍은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분야는 ▷삼척십경-죽서루, 환선굴, 대금굴, 해신당공원, 천은사, 맹방해수욕장, 덕풍계곡, 새천년해안유원지, 척주동해비, 준경ㆍ영경묘, 황영조 기념공원
▷전통문화-문화유적, 지역축제, 체험마을 및 이벤트, 영화ㆍ드라마 촬영지 등 삼척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표현한 작품 ▷레저체험-해양, 레저, 스포츠, 마라톤, 도민체전, 먹거리, 특산품 등 삼척을 표현한 작품 ▷자연경관-숨겨진 비경 등 삼척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작품 ▷기타-활기찬 도시 살맛 나는 삼척건설을 지향하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작품 등이다.

작품의 규격은 11*14 컬러사진(디지털사진, 판넬불요)으로 작품 뒷면에 촬영장소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한 출품표를 부착해 제출하면 된다.

1인당 출품수는 4점 이내이며 출품료는 1점당 2만원이고 추가 출품시 점당 1만원이다.

시상내역으로 금상 1점은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은상 1점 상장 및 상금 100만원, 동상 3점 상장 및 상금 50만원 등 총 70점에 13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심사발표는 오는 11월 중 삼척시 및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지하며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는 11월 중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박동일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