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에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2008 경북 한우 경진대회’ 및 ‘명실상감한우 한마음페스티벌’이 개최된다.

‘2008 경북 한우경진대회’에는 한우품평 경진대회와 한우고급육경진 대회, 축산종합전시관 운영, 우수축산물 홍보관, 축산인 한마음다짐대회 등의 행사가 펼쳐지며 특히 첫날 오후에는 각설이 공연, 한우아줌마 선발대회, 노래자랑, 댄스팀공연, 가수 장윤정 축하공연 및 다양한 부대 행사 등이 개최돼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된다.

동화나라 축제도 보고 명실상감한우도 맛보고
한편 야간 행사인 ‘명실상감한우 한마음페스티벌’에는 개회식, 전야제, 가수 한혜진, 길건 등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행사가 진행되고, 다음날 저녁에도 축산인 노래자랑, 가수 현숙 등의 축하공연이 개최돼 축산 농가 및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가 동화나라 상주이야기축제 행사 기간 중에 개최돼 한우 행사장을 찾은 많은 외지 참관객들이 축제 행사장을 관람해 상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영남의 교통 요충지이자 전국 제일의 농업도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명실상감 한우’의 고장인 상주시에서 개최돼 ‘명실상감 한우’를 다시 한번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상주시는 이번 한우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세열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