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은 강원도민 프로축구단의 성공적 창단추진을 위한 범군민 1주식 갖기운동을 동시다발적으로 전개해 100년 강원스포츠 역사의 일익을 도모하고자 오는 10월 16일 ‘제2차 청약의 날’ 행사를 일제히 전개한다.

이날 행사는 본청 제2청사 1층 민원실과 읍면사무소에서 공무원과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 1인 1주식 갖기 운동을 전개한다.

또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집중 청약기간으로 정하고 소관부서별 관련 기관단체에 ‘제2차 청약의 날’ 행사때 자율적 참여를 도모하고 고성군 출향단체인 미수복, 재경고성군민회, 재안산, 재성남, 재부천, 재부산, 재울산, 재경동광고, 재경고성중고, 재경거진중고, 재경 아야진초교, 재경 천진초교, 고친회, 금강회 등 14개 단체에 청약 협조공문을 발송해 출향인 도민주 1주식 갖기 운동 동참을 통한 강원인의 결속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9월 20일 고성종합운동장에서 범 군민 ‘청약의 날’을 개최해 1500여 명이 참여해 총 8000여 주 4000여 만원이 발행돼 최북단 고성군에서 시작된 강원 FC 창단을 위한 도민주 공모에 희망찬 불을 붙이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범 군민 1인 1주식 갖기 운동에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하면서 “300만 강원도민의 염원과 결집을 통한 강원도의 위상을 제고하고, 제43회 강원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미래를 향한 전초적 토대를 마련해 향후 프로축구의 우리군 입성과 경기유치, 그리고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의 관광, 문화체육 발전을 확산시키는 데 전 행정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관내 도민주 청약 접수처는 ▷간성읍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 금강농협, 고성축협 ▷거진읍 거진농협, 고성축협 거진지점 ▷현내면 거진농협 현내지점 ▷죽왕면 금강농협 송암지소, 금강농협 죽왕지소 ▷토성면 토성농협, 토성농협 백촌지소, 토성농협 아야진지소에서 청약을 접수하고 있다.

<최선호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