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준수)이 올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지방공단부분 고객만족도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번에 실시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업무를 위탁 받아 한국자치경영평가원에서 공기업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서울 경기지역을 제외한 지방공기업 119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지난 6월부터 2개월간 '경영체계''사업성과', '정책준수''고객만족도'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지방공기업 설립 첫 해는 최하위 등급이라는 지방공기업 들 간의 콤플렉스를 무너트리며 사업 성과부분을 평가하는 정량지표 1등급 및 고객만족부분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어 우수, 보통, 미흡 3등급으로 분류되는 평가등급 중 보통 등급을 부여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공단에서는 설립 초기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책임을 다해준 직원들 노력의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시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일등 공기업을 달성하기 위해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기업 가치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내실 있는 공기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평가에서 조금 부진했던 경영체계부분을 면밀히 검토 분석하여 향후 평가에서 전국 최상위 기관으로 발돋움하는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이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두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