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깨끗하고 아름다운 충주만들기’ 결의
충청북도 충주시는 지난해부터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충주(이하 깨ㆍ아ㆍ충) 만들기’ 사업을 보다 알차고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23일 이중갑 부시장 주재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회의에서는 39개 중점추진 이행과제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지난해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효율적인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으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단없이 추진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또한 ‘깨ㆍ아ㆍ충’ 사업을 성장ㆍ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오는 3월부터는 매월 2회 이상 조기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4대 기초질서 지키기, 부서별 이행과제 및 시책 발굴, 시민ㆍ단체의 자발적 참여 홍보 등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청정도시 충주’ 건설에 시 산하 전 공무원이 앞장서 실천키로 결의했다.

천혜적인 관광자원과 충주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깨ㆍ아ㆍ충’사업과 연계해 4대강 살리기 한강 선도사업 지역으로서의 청정 자연환경 보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초청 설명회, 추진상황 보고회 등을 통해 ‘깨ㆍ아ㆍ충’ 사업을 보완ㆍ발전시켜 전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아름다운 행복도시를 건설하는 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렬 기자>

신동렬  hugguk@empa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