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인터넷 전문 기업인 NHN㈜는 한게임(www.hangame.com) 에서 서비스 중인 ‘당신은 골프왕’(http://golf.hangame.com)에 박진감 있고 스피디한 경기 진행 요소를 강화한 새로운 대전형식인 ‘러시모드’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대 64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러시모드’는 전체 플레이 후 타수를 기준으로 승자를 가리는 기존 게임의 대전모드와 달리 매 홀마다 플레이 제한 시간을 설정, 게임의 정확도 뿐 아니라 빠른 경기 진행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즉, ‘러시모드’에서는 방 개설 시 가장 먼저 홀 컵에 도착한 게이머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 시간 내에 게임을 끝내야 하는 ‘제한 시간’ 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내에 홀에 들어오지 못한 참가자는 경기 중간에 자동 탈락되게 된다.

황성순 X게임제작 그룹장은 “’러시모드’를 통해 참가자는 스펙터클한 경기 규모는 물론 자동 탈락, 순위 공개노출 등 긴장감 넘치는 냉정한 게임 세계의 묘미를 최대한 맛볼 수 있을 것” 이라며 “’러시모드’가 최근 ‘당신은 골프왕’ 인기몰이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로운 방을 개설 시에는 제한 시간 (30/45/60초) 및 참여인원(8/16/32/64명), 홀수(6/9/18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인원의 과반수가 넘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향후 '당신은 골프왕' 은 기존 3개의 코스 외에 새로운 코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캐릭터를 수십만 개의 아이템 조합으로 꾸밀 수 있는 의상상점을 오픈하는 등 보다 풍부한 재미 요소 및 기능들을 강화할 예정이다.<백진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