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의 1인 커뮤니티 서비스 다음 플래닛(http://planet.daum.net)은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으로 다음 플래닛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래닛 서비스’ 를 오픈 했다.

다음 '모바일 플래닛' 은 SKT(011/017)의 '네이트'나 KTF(016/018)의 '매직앤'에 접속해 다음 포털안의 플래닛 섹션을 누르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LGT까지 서비스 될 예정이다. 즉, 웹에서 이용하는 플래닛 화면이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구현되어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을 통해 플래닛을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네티즌들은 플래닛의 포토/스토리 게시물을 핸드폰을 통해 볼 수 있는 것 외에도 ‘알림서비스’ 에 등록하면, 내 플래닛에 새 글이 등록되거나, 친구신청, 선물이 도착했을 때마다 바로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다음플래닛은 모바일플래닛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모바일 플래닛의 알림 서비스 가입자(KTF)들에게는 무료 벨소리 이용권, 별 20개, 김태희 플래닛 무료스킨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모바일 플래닛 서비스 이용시 보여지는 별 5개를 찾으면 최신형 디카폰, 소니 디지털카메라, 별램프, 다음캐쉬 등을 증정한다.

민윤정 다음 플래닛 팀장은 “다음의 대표서비스인 메일 및 카페에 이어, 다음 플래닛도 유무선 연동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며 밝혔다.<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