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는 이사장(홍천군수)을 단장으로 동북아 메디칼허브소재의 실용화를 위한 허브 구축을 위해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천연물 연구에 선도기관인 중국의 연구기관과의 교류협정 체결을 하고자 2009년 4월28일부터 5월1일간 3박4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이번 국제협정체결 대상은 중국의 3개 기관으로 연변대학의 약학대학과 장춘에 소재한 길림성 중의약과학원 그리고 흑룡강성에 위치한 산림경영연구소로서 약용자원 및 산림자원 연구에 우수한 기술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으로 동북아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권위있는 기관이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메디칼허브소재의 실용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ㆍ기술정보의 교류, 연구 인력의 교환,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이용등에 대한 협정체결을 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길에 노승철 이사장은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연구 개발된 허브향수와 홍천군의 5대 명품이 도안된 주석시계를 방문기관의 선물로 증정해 군에 대한 국제홍보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향후에도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는 당 연구소와 국내외 우수한 R&D기관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해 사업성격이 유사한 우수 기관과 협정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연구소 준공으로 연구개발이 본격화되면 연구성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전화는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행정실(033-434-9047)로 하면 된다.

<홍천=천인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