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백의사 추모문화제 행사
▲칠백의사 추모문화제 행사
【대전=환경일보】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소장 이기범)는 칠백의사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2009 칠백의사 추모문화제’를 6월20일(토), 21일(일) 양일간에 걸쳐 충남 금산군 소재 칠백의총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해 금산군의 민간단체인 칠백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와 금산군, 칠백의총관리소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8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문화제는 칠백의사 금산 진군행렬, 의병전투 재현, 전통 의상 체험, 군영음식 체험, 의병역사 사진전 등 청소년, 관람객이 임진왜란 당시의 상황을 간접체험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중요무형문화재 공연, 전통무예공연, 금산군 음악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더불어 추모문화제의 첫째 날인 6월20일(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제10회 칠백의사 추모예능대회’가 칠백의총 경내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금산군 내 초ㆍ중등학교에서 선발된 초ㆍ중학생 1000여 명이 참가하며 그리기, 서예, 산문(글짓기) 등 3개 부문에서 초등학생 저학년부(1~3학년부)와 고학년부(4~6학년), 중학생부로 나눠 진행 될 예정이다. 대회입상작은 9월23일(수)부터 10월11일(일)까지 칠백의총 경내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대전=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