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경일보】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는 오는 11일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2009 동구 사랑 책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Hi 도서관, Book 썸머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동구 내 5개 도서관 연합 축제로 독서와 관련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오전 10시부터는 독서 골든벨과 제9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가 이 열려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과 감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신청은 가오도서관 홈페이지(gaolib.donggu.go.kr) 및 전화(285-3223),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행사 당일에도 신청할 수 있다. 오후에는 행사장 주변 체험부스에서 독서체험행사가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가족 전래놀이 체험, 풍선공예로 동화 속 캐릭터 핸드폰 고리 만들기, 압화 부채만들기, 흙으로 빚는 바닷속 이야기 등 18가지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밖에 오후 3시부터는 인형극 ‘강아지 똥’과 ‘퓨전 흥부와 놀부’, SBS 스타킹에 출연했던 그림자 뮤지컬 매직공연 등이 열리며 우수도서 전시 및 할인 판매 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이번 책문화 축제는 단순 관람형 행사를 축소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위주로 꾸며 열린 독서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참여형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권오숙 평생학습센터장은 “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어린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찾아 책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신영웅 기자  newaias@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