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환경일보】한상원 기자 = 화성시가 시민들이 평생학습 활동에 대한 모든 정보를 쉽게 알아보고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지난 20일 시는 ‘화성시 평생학습센터(u-life.hscity.net)’ 홈페이지에 대한 무료 시민 서비스를 시작했다.

평생학습센터는 학교, 주민자치센터, 도서관 등 각종 기관에서 운영되는 학습동아리, 교육과정 등을 통합한 홈페이지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학습문화를 조성키 위해 만들어졌다.

지난 4월 초부터 6월 말까지 3개월간에 걸쳐 구축됐으며, 관내 200여개 기관의 배움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일자별, 기관별, 주제별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 10개 분야 181개 강좌로 구성된 사이버 학습관은 학생, 주부, 창업 준비생 등 각 계층별로 필요한 정보를 쌓아두고 있어 언제든 활용 가능하다.

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부족한 공부에 관심이 있는 주부나 새로운 자격증을 준비하는 주부들은 꼭 살펴보는 것이 좋다.

사이버 학습관은 특히 인터넷수능방송도 함께 연결해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인터넷 수능방송(cyber.hsci
ty.net)은 전국 유명 강사들의 강의 내용을 담고 있는 수능방송이다.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모두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도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부족한 실력을 보충하기에 충분하다.

hsw-100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