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일보】김영애 기자 =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임광수) 독도수산연구센터는 10월 8일부터 10월 14일까지 서울 지하철 9호선 고속터미널역 갤러리에서 ‘독도사랑! 사진전시회’를 개최한다.

 

 (재)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가 주관하고 국립수산과학원 독도수산연구센터 및 유관기관이 후원하는 ‘독도사랑! 사진전시회’는 독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보다 대중적이며 접근성이 높은 곳을 전시 장소로 정했다.

 

 이번 전시회는 독도 수중생태계에서 살아있는 생명체의 생생한 모습과 독도의 생태 특성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도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담은 사진, 영상자료, 독도모형, 역사 사진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독도수산연구센터는 독도의 해양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해양생물 60종을 수중에서 촬영해 제작한 팜플렛 등으로 배부해 많은 사람들이 독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보다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진전시회는 독도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무수한 생명체가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계기가 돼 독도가 지속적으로 보존 및 관리돼야 할 우리 영토로서의 중요성을 인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