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일보】김영애 기자 =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새콤달콤한 감귤이 생산되는 제철을 맞아 감귤의 효능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알려주는 ‘감귤의 효능과 가공방법 무료강좌’를 11월 17일(화)에 희망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센터에서 실시하고, 11월 13일(금)부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주부들에게 제철농산물의 효능과 요리방법을 알려주는 ‘우리농산물 가공방법 강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감귤.
▲제주감귤
이번강좌에서는 감귤의 효능은 물론 맛있는 감귤 고르는 법과 집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감귤잼, 감귤즙, 감귤팬케익 등의 요리를 배울 수 있고, 이외에도 비누, 스카프 등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생활용품 샘플을 접할 수 있으며, 맛있는 제주감귤도 시식할 수 있다.

 

 ‘감귤의 효능과 가공방법 강좌’는 시연강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이날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감귤요리 22’ 교재와 가정에서 만든 감귤즙을 연중 신선하게 먹을 있게 보관하는 저장봉지(25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신청은 11월 13일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를 이용하면 되는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감귤이 생산되는 제철을 맞아 감귤의 효능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강좌를 개설했다”면서 새콤달콤한 제주감귤을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먹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강좌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 02-459-8994)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서울특별시>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