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장성드림빌’ 도시민에게 다가간다

【장성=환경일보】이순덕 기자 =장성군이 미래 농업ㆍ농촌의 신성장 모델로 추진하고 있는 농어촌 뉴타운 시범사업 “장성드림빌”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어촌 뉴타운.
▲농어촌 뉴타운

군에 따르면 장성드림빌에 관심을 갖고 있는 귀농희망자를 대상으로 12월 5일 서울코엑스, 12월 1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장성드림빌에 대한 입주신청 및 문의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실시되는 것으로 현재까지 입주신청자만 250여명에 이른다. 또한, 대다수의 신청자가 수도권과 전남지역에 분포되어 있어 광주와 서울에서 실시하게 됐다.

 

설명회에서는 현 사업추진 현황을 비롯해 장성드림빌의 특징, 입주자 지원현황, 향후 계획, 우리군 귀농 및 농정시책 등 장성드림빌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이뤄진다. 또한, 전문가를 초청해 귀농의 준비사항 및 귀농의 현실과 이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관내에 귀농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는 선배 귀농인의 경험담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장성드림빌의 입주신청자 및 희망자에게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궁금증을 해소 할 뿐 아니라 입주 미결정자에 대한 의사결정도 제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성드림빌 조성사업은 삼서면 유평리 일원 168,818㎡의 부지에 200호 규모의 전원형 주택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실시설계 완료단계에 있으며, 2011년 입주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자를 위해 전원형 주택단지 조성 뿐 아니라 맞춤형 영농기술 및 자금지원, 양질의 자녀교육 및 복지환경 조성, 친교형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lees7114@hkbs.co.kr

이순덕   dltnsejr9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