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일보】김원 기자 =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이종구)는 만성질환자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개시일인 오는 16일에 앞서 ‘만성질환자 접종 안내문’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접종대상자 주소지로 발송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방접종대상이 되는 만성질환자는 약 590만명으로, 지난 1년 간(2008년 10월~2009년 9월까지) 국내 의료기관에서 만성호흡기질환, 만성 심혈관군으로 외래 또는 입원진료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이다.

 

예방접종 대상자를 확인하고 싶거나 안내문을 다시 출력하고 싶은 경우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1644-211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콜 센터에서 상담 가능하다.

 

예방접종 대상 만성질환자는 오는 16일부터 의료기관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해 예약하거나 온라인(예방접종도우미 nip.cdc.go.kr) 등으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접종시작 시기는 2010년 1월18일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

 

2010년 1월 중순 이후 만성질환자 및 65세 이상 노인에게 접종되는 백신은 면역증강제가 포함된 백신이다.

 

또한 중앙방역대책본부는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의 경우는 2010년 1월 초 관할보건소를 통해 예방접종 일정 안내가 이뤄지고, 접종은 1월25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했다.

 

자치단체별로 접종초기 혼잡을 막기 위해 동별 분산접종 및 사전예약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히며, 사전에 예약한 날짜와 시간을 지켜 방문해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고령자의 경우 추운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대기하거나, 몸이 안 좋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접종을 받지 말고 접종당일 건강한 상태에서 예방접종 받을 것을 당부했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