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환경일보】조두식 기자 = 안동시는 지난 3월31일 남후면 단호리 소재 낙동강생태학습관에서 안동시장, 국회의원, 시ㆍ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낙동강생태학습관은 2만2000㎡의 부지에 총사업비 63억원을 투자해 2008년 2월에 착공, 지난 연말에 공사를 완료했다. 주요시설로 건물 내에는 전시실, 영상실, 소회의실 등이 있으며 야외에는 잔디광장, 연꽃연못, 전망대, 주차장 등이 있다.

 

  전시실은 지구의 콩팥습지, 낙동강의 습지이야기, 습지친구들, 습지와 사람들 등 총 4개의 테마로 방문객들이 즐거운 체험속에서 자연생태 학습을 함으로써 자연의 소중함과 보전의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건물뒤편 계단을 통해 전망대에 오르면 낙동강과 미천의 합류지점과 계평들 등 멋진 자연경관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휴관일인 1월1일과 설날, 추석을 제외하고는 연중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액 무료이다. 본 학습관이 개관됨에 따라 주변의 구석기시대 유적전시관이 위치한 마애솔숲문화공원과 하회마을, 그리고 2012년에 완공할 하아그린파크 등과 연계해 체류형 관광의 발판을 다지게 되며, 가족단위 휴양ㆍ자연학습공간의 확장으로 시민들의 정서순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entlr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