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안상석 기자] 기아자동차, KT엠하우스,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공동 주관하는 남아공 월드컵 서울경마공원 야외 응원전은 그리스전이 있는 12일(토)과 아르헨티나전이 있는 17일(목)에 열린다.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

 

널찍한 공간, 신나는 콘서트, 국내 최대-최고의 중계 전광판, 화려한 경품행사까지 축구팬들을 유혹하는 요인은 많다.

 

2006 월드컵 030
인순이-컬투-캔 유명 연예인 콘서트

서울경마공원 응원전은 흥미를 배가하기 위해 연예인의 콘서트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일 그리스 전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인순이의 콘서트, 17일 아르헨티나전에서는 컬투와 캔의 ‘이만백 콘서트’가 열리며 경기 전 한국마사회 승마단이 장애물 비월 등 승마 시범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배 우승마를 맞춰라’ 자동차 경품행사

그리스전이 열리는 12일에는 기업 스폰서 경주인 ‘기아자동차 배 경주’가 특별히 시행된다. 이 경주의 우승마를 맞춘 축구팬들은 추첨을 통해 K5, 쏘울, 모닝 각 1대를 경품으로 받게 된다. 또 아르헨티나전이 열리는 17일에도 추첨을 통해 쏘울 2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마공원으로 온 축구팬들은 한국선수들을 응원하러 갔다가 뜻하지 않은 횡재를 할지도 모른다.

 

서울경마공원 응원전의 백미는 국내 경기장 중 최대 크기와 고화질을 자랑하는 전광판이다. 시속 60km로 달리는 경주마들을 중계하는 전광판이므로 축구와 같은 역동적인 스포츠를 관람하기에는 최적이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과 2006년 독일 월드컵 때 축구팬 사이에서 ‘전광판은 경마공원이 최고’라고 소문이 났다.

 

서울경마공원은 행정구역상 과천에 있긴 하지만 서울 강남권과 가깝다.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은 사당역에서 겨우 세 정거장이다. 경마공원은 이미 두 번의 월드컵 응원전을 통해 야외응원전의 명소로 떠올랐다.

 

assh1010@paran.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