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_우수블로그_선정(보도용)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
【충북=환경일보】박미영 기자 = 충청북도는 도 공식 블로그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가 포털 다음에서 인정한 우수블로그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blog.daum.net/cbkb21)’는 네티즌들에게 충북 도정을 알리고 쌍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지난 2006년 10월 처음 개설된 뒤 1일 평균 2000~7000명이 방문하며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충청북도 블로그 기자단인 ‘빅로거’들이 직접 네티즌들이 궁금해하는 도 관련 이슈를 직접 취재해 지금까지 3482건의 기사를 생산했으며 이 중 다수의 기사가 포털 사이트 다음의 ‘베스트 블로그 글’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지난 6월2일에는 도 공식 블로그에 게재됐던 ‘그리운 장날’ 기사가 포털 네이버 메인에 노출돼 하루 방문자 수 7000명을 기록했으며 6월10일 월드컵을 겨냥해 포스팅 됐던 ‘월드컵 응원 여기 어때요?’ 기사가 228개의 댓글과 8000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네티즌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포털에서 기관 블로그에게 ‘우수블로그’로 지정해주지 않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충북도 블로그의 ‘우수 블로그’ 선정은 이례적으로 판단되고 있다.

 

도 공보관실 정상희 씨는 “국내 기업 3곳 중 1곳은 뉴미디어 업무를 담당하는 별도 조직을 둘 정도로 국내기업 홍보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트위터(@bigloger)나 모바일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pa1925@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