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경일보】신영웅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안산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독서와 연계한 방학특강 및 교육연극 행사를 진행한다. 
 
안산평생학습도서관(관장 방미숙)은 이달 10~13일(화~금)까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특강 ‘자신감 UP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초등부 3개반, 중등부 1개반이 각각 4차시 수업으로 진행되는 독서캠프는 한 줄의 글, 한 권의 책을 통해 내면과 만날 수 있는 체험형 독서치료 프로그램으로서 참가자들이 자아 존중감과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평생학습도서관은 11일(수) 오후3시 시청각실에서 유아 및 초등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교육연극연구소 즐기자’의 유괴예방 교육연극 ‘재돈아 어디 있니?’ 를 공연한다.

 

재돈이 시리즈 1탄은 소아비만, 2탄은 환경오염, 제3탄 아동 유괴편인데, 다양한 형태의 유괴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하고, 일방적인 공연이 아닌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연극참여를 유도한다.

 

방미숙 안산평생학습도서관장은“무더운 여름방학, 다양한 도서관 문화활동에 참가하여 책에서 느낀 감동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독서에 대한 호기심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 자기개발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ewaias@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