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2011 공직채용박람회’가 오는 5월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공직에 관심있는 국민들에게 공직채용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고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박람회로써 전 중앙부처·헌법기관·지자체 등 60여개 정부기관이 참여해 모든 종류의 공무원 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관에서 하는 업무를 상세하게 안내하는 한편, 공무원시험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제 공무원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직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해 유능한 인재유치 및 공직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며, 경제위기 상황 하에서 일자리 창출에 적극기여하고 구직자들의 탐색비용을 절감할 수 이도록 마련된 장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채용제도를 국민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공정 사회 구현선도 및 국민과 소통강화를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박람회는 ▷행정안전부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대검찰청 ▷국세청 ▷소방방재청 ▷외교통상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등 35개 중앙부처와 ▷국회사무처 감사원 등 3개 헌법기관 ▷서울시와 경기도 등 16개 광역자치단체 ▷5개 지방공기업 등 60여개 기관이 참여한다.

 

공직채용 안내는 ▷일반직 공무원 ▷경찰·소방·군인(부사관)·군무원, 교사 등 특정직 공무원 ▷감사원 등 헌법기관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등의 지원자격 요건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직과 공무원에 대한 이해의 장을 통해 참가자들이 공직이 어떤 곳이며, 공무원이 되면 어떤 일을 하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정부정책 및 기관별 하는 업무 등에 대한 안내로 구성되고, 맞춤형 채용 서비스로써 ▷공직적성검사 ▷PSAT체험 ▷모의면접 ▷1:1멘토링 ▷이미지메이킹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ojobs.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100-3822 / 02-6000-1434) 또는 이메일(sj5838@coex.co.kr)로 문의할 수 있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