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제13회 고성명태와 바다축제 프로그램 개발에 군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참여·화합의 축제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성군만의 특색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제13회 고성명태와 바다축제 프로그램공모는 8월29일부터 9월7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응모자격은 고성군 거주자 또는 고성군 소재 직장인이거나 시설 수강자 등 고성군과 연관이 있는 사람으로 프로그램 제안서를 작성한 후 고성군청 기획감사실(☎033-680-3212)로 방문하거나 이메일(didtns316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축제 주제인 명태 브랜드이미지제고 프로그램, 군민화합과 관광객의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 주변관광지 연계프로그램 등 창의적인 프로그램 아이디어이면 된다.

향후 9월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명태축제위원회위원 및 군관계자들이 적합성(명태 축제 성격), 경제성(사업비의 규모와 적정성), 창의성(타 축제와의 차별성, 독창성) 등의 객관적인 심사기준을 통해 최우수 1명에게는 20만원상당 고성사랑상품권, 우수 2명에게는 각각 10만원상당 고성사랑상품권, 장려 3명에게는 각각 5만원상당 고성사랑상품권 총 6명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시상자 발표는 9월 중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고성명태와 바다축제는 10월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거진항일원에서 개최되며, 군은 이번 고성명태와 바다축제를 이벤트성 축제가 아닌 명태의 브랜드화를 통한 수익창출의 생산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전국 대표 문화관광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축제시기와 장소를 변경하는 등 새롭게 변모를 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제13회 고성명태와 바다축제를 위한 고성군만의 특색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