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진호 기자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출산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업이 앞장서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10개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마더하세요’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마더하세요’ 캠페인은 기업과 사회 그리고 정부가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음을 더하자’는 캠페인이다.

 

저출산 극복 대책의 일환인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공감대로부터 기업과 함께하는 ‘마더하세요‘ 캠페인이 출발하게 됐다.

 

이번 공동캠페인에는 롯데백화점, NHN(주) 네이버, LG Display, 오픈마켓 11번가, 남양유업,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아가방앤컴퍼니, 보령메디앙스, 아벤트코리아 등 총 10개 기업이 참여한다.

 

정부와 함께 출산친화적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업들 스스로가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참여 기업들은 각각의 특징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여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기업과 정부의 협업 효과를 극대화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가족들과 함께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시 퇴근을 독려하는 Family Day를 시행하거나 각 기업 특성에 따른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서는 기업들의 참여가 중요하다. 많은 기업이 ‘마더하세요’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정시퇴근에 앞장서는 등 출산친화적인 기업문화 확산을 통해 엄마, 아빠에게 행복하고 힘이 되는 직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hoce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