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2
▲사진은 2011년도 우승자인 정연주 프로(CJ오쇼핑)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기아자동차㈜는 오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를 주최하고 선수들과 현장을 찾은 골프팬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내셔널 타이틀 대회’로서 김미연, 신지애, 서희경 등 세계적 스타를 배출한바 있으며, 올해부터 3년간 기아차가 주최하게 된다.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를 주최하며 대회 규모와 상금 등 외형적 부문에서의 확대 및 국내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아차는 지난 해까지 108명이었던 대회 엔트리를 144명으로 늘리고 총 상금을 6억 원으로 정하는 등 대회 규모를 확대했으며 우승자에게는 우승상금 1억 3천만원과 최고급 럭셔리 대형세단 ‘K9’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또,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 역대 우승자에게 대회기간 동안 K9 차량과 전용 주차장 및 별도 휴식 공간인 ‘챔피언 룸’ 등의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이 ‘꼭 우승하고 싶은 대회’로 만들 계획이다.

 

기아차는 특별상 ‘K5 챌린지’를 마련해 5개홀 연속버디 최초 기록 선수에게 K5하이브리드를 부상으로 증정하고, 2개 홀에서 홀인원 성공 시 K9이나 K5 하이브리드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등 선수들의 혜택을 강화했다.

 

그 외에도 기아차는 대회 최종일 상품으로 K3를 제공하는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와 1~3라운드 동안 경기장을 내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레이 1대를 증정하는 등 골프팬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는 이번 대회 현장을 방문한 골프팬들을 위해 ‘K’시리즈 전 차종을 볼 수 있는 갤러리 플라자를 마련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는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에서 나온다”며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에서도 끊임없이 혁신과 창의를 거듭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대회로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의 새로운 전통성을 만들어나가고자 ‘한국여자오픈 골프대회 우승 트로피 애칭 공모전’을 실시한 데 이어 ‘우승 세레모니 예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0일(금)부터 19일(일)까지 국내 프로투어 중 최초로 실시된 ‘한국여자오픈 골프대회 우승 트로피 트로피 애칭 공모전’ 결과, 기아차와 한국여자오픈의 첫 글자와 최고의 여성 프로골퍼를 상징하는 ‘K-Queen’s Crown’이 최종 채택됐다. 더불어 기아차는 참가선수들의 ‘우승 세레모니 예고’를 경기 전에 접수 받아, 우승 시 예고한 세레모니를 필드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해 경기의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