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unist mou

▲왼쪽부터 LS전선 조준형 부사장, LS산전 최종웅 사장, UNIST 조무제 총장, LS엠트론 우경녕 상무,

LS-Nikko동제련 최차실 상무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LS그룹의 LS전선·LS산전·LS-Nikko동제련·LS엠트론 등 4개사가 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와 산학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12일 대학본부에서 체결하고 공동 연구 개발과 인재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양해 각서는 △연구협력 △교육(석·박사 학위과정, 비 학위 파견교육, 초청세미나 등) △인력 및 정보 교류(산업체 인턴십, 파견연구) △공동기자재 활용 및 교육 등 학술 및 연구 분야의 긴밀한 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MOU에는 LS전선 조준형 부사장, LS산전 최종웅 사장, LS-Nikko동제련 최차실 상무, LS엠트론 우경녕 상무 등 LS그룹 CTO들이 참석했다.

 

한편 LS그룹은 MOU에 앞서 지난 10일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를 UNIST에서 가졌다. LS는 이 자리에서 LS의 글로벌 경영 현황,‘함께하여 더 큰 가치를’ 추구하는 경영이념 LSpartnership, 첨단 전력 케이블과 솔루션, 차세대 전력망 스마트그리드, 미래형 자동차 부품&솔루션, 친환경기기&부품 등 주요 미래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져 학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전국경제인연합회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LS전선 구자열 회장은 지난 2월 UNIST의 제 4대 이사장으로 선임되어 세계적 연구중심 대학으로 발전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LS전선은 지난 6월 강원대학교와 MOU를 맺고 기업 특성에 맞는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전문 인재 육성에 나서고 있다. LS-Nikko동제련도 지난 4월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에 각종 금속 관련 소재 연구개발(R&D)에 관한 산학협력협정을 맺었다.

 

이에 따라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는 내년 2월까지 11개월 동안 수입 의존도가 높은 신소재의 국산화 연구 등을 수행한다. LS엠트론은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등 여러 대학들과 트랙터, 사출성형기, CF(Copper Foil) 사업 분야에서 긴밀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LS측은 “이번 MOU가 실전형 미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초 과학 발전과 융복합형 인재 확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