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다이어트 따르지 않고 내게 맞는 다이어트 찾아야

 

0918_오후 5시 40분_환경일보_링크o_삼성다이어트.[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편의시설, 제품들의 자동화는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했고 각종 인스턴트식품과 고칼로리 식품들의 개발은 체내 흡수 칼로리를 증가시키는 반면 소모 칼로리의 양은 감소시켰다. 결국 활동량감소와 칼로리 섭취량 증가는 현대인들의 비만율이 증가했으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켰다.

 

시중에 많은 다이어트 제품과 요법들이 있지만 요즘 현대인들은 날씬한 몸매와 미를 동시에 추구하기 때문에 단지 무리한 다이어트를 해서 저체중이나 골다공증 등으로 자신의 몸을 해치려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본인의 의지와 체질의 이해 그리고 효과적인 방법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자신의 체질을 고려해 다이어트플랜을 체계적으로 세운다면 바쁜 일상 중에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에 관한 기준을 살펴보면 첫째, 무리를 주지 말아야 한다. 반식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몸을 혹사시키는 다이어트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 설사 성공한다 할지라도 유지와 건강 모두에 실패 할 확률이 높다.

 

둘째, 생활에 지장을 주는 수준은 피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목적한 과도한 생활패턴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일상생활의 영위유지의 어려움으로 되돌아오는 경우도 있다. 본인의 생활패턴을 지켜나가면서 적당한 다이어트 플랜이 필요할 것이다.

 

셋째, 영양과 체질을 고려해야 한다.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해서 체질과 컨디션에 부합하지 않는 식품을 섭취 시 오히려 부작용이 더할 수 있다. 다이어트 시작 전에 반드시 본인에 맞는 식단과 컨디션 조절 계획 수립이 우선시 돼야 한다.

 

위에서 언급된 다어어트 기준에서 알 수 있듯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체질을 고려한 유기농 한방발효 다이어트는 사상의학에 기반을 둔 체질별 감량 요법을 제시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체중감량을 돕는다. 또한 수면 다이어트는 한방 해독과 체지방 감소를 유도하고 발효효소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 몸이 가벼워지고 군살 및 지방의 제거를 체감할 수 있다.

 

유기농 한방발효 다이어트(http://www.downaging.co.kr) 관계자는 “공복다이어트는 에너지 대사능력을 높여 효율적인 다이어트 컨디션으로 개선되는 것도 장점이다. 또 개개인에 체질에 맞는 방법을 제시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중에서도 시간대비 효율적인 단기간 다이어트가 가능하여 건강과 동안의 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