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자인톡톡톡, 서울디자인재단 백종원 대표 강연 장면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디자인코리아 2012 (10.25~10.28, 대구 EXCO)’가 열리는 대구에서 3일간(10.26~10.28) 디자인 토크 콘서트인 ‘디자인 톡톡톡*’이 개최(3회)된다.

 

디자인톡톡톡은 멘토가 들려주는 디자인 이야기라는 컨셉의 토크콘서트로, 국내 유명 디자이너와 대학생간에 함께 이야기하고(Talk), 서로를 격려하면서(어깨를 톡톡 두드리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같이 모색하자는(톡톡 튀는 생각)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코리아 2012’에서 열리는 디자인톡톡톡의 첫 멘토인 백종원 대표이사는 디자인전문회사 운영, 디자인 교수, 공공기관의 CEO 등 다양한 인생경험과 지식을 삶의 선배로서 재밌게 풀어놓았다.

 

백종원 대표이사는 “디자인은 창의적으로 생활, 경제, 사회,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라며 새로움을 지속적으로 생산해내는 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서울디자인재단 백종원 대표이사에 이어 27일 스토리텔러 김상아 대표, 28일 쇼프로덕션디자이너 유재헌 대표가 다양한 주제로 디자인과 디자이너에 대한 다채롭고 열린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디자인톡톡톡 행사장에서는 3일 동안(10.26~28) 매일 1회씩 개최되는 디자인톡톡톡 외 디자인전문기업(7개사)의 창업스토리, 제품 마케팅플랜 등 산업현장의 프리젠테이션 시간과 공연, 디자인명언 영상 등이 연출된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