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연구소(배경녹차밭)
▲녹차밭을 배경으로 지어진 녹차연구소 

【하동=환경일보】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하동군은 내년 봄에 치러질 제18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 반영할 참신한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내용은 내년 야생차문화축제의 주제인 ‘왕의 녹차! 천년다향, 세계를 품다’의 콘셉트를 유지하는 프로그램이나 아이디어다.

 

‘왕의 녹차! 천년다향, 세계를 품다’는 온 누리에 퍼지는 천년의 향으로, 녹차의 향이 세계로 나아가는 의미와 함께 지구촌 누구나 녹차를 즐기며 풍요로운 모습을 지향하는 뜻을 담고 있다. 세부 내용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차 축제에 걸맞은 창의적인 프로그램, 지역주민이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2013년 부·울·경 방문의 해를 맞아 이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무엇이나 가능하다. 또한 축제 현장에 참여해 직접 보고 느끼면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 내용이나 새로운 아이디어 또는 야생차문화축제 발전과 관련된 각종 제언도 응모할 수 있다.

 

하동군은 응모 프로그램 가운데 창의성과 경제성, 실현성 등의 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안은 축제에 반영하는 한편 최우수 1명에 20만원 상당의 하동녹차 및 다기세트, 우수 1명에 10만원 상당의 하동녹차 및 다기세트, 장려 3명에 5만원 상당의 하동녹차를 시상한다.

 

참신한 프로그램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프로그램 제안서를 작성해 11월30일까지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하동군청 문화관광과)이나 야생차문화축제 홈페이지(festivel.hadong.go.kr), 이메일(gabi1004@korea.kr), 팩스(055-880-2369)로 제출하면 된다.

 

wichae17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